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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제출용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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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온라인에서 왠만한 서류발급은 다 처리가 가능하더라고요.

그래서 서류 뗄 일이 있으면 공인인증서를 꼽고 인터넷에서 출력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에 대한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서류 발급받기

안타까운점은 많은 분들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회사에서 원천징수한 내용을 정리한 확인용과 은행이나 공공기관의 제출용을 잘 못 알고 계시다는 거예요.

세금에 관련된 서류는 홈택스 사이트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홈택스에서 로그인을 하고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조회하는 메뉴에 있는 근로소득지급명세서는 소득자 확인용이지 은행이나 관공서 등에 공적으로 제출되는 용도는 아니라는 겁니다.

 

 

물론 본인의 근로소득을 확인하기 위한 용도라면 저 서류도 맞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은행이나 관공서 등의 외부기관 제출용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사에게 발급을 요청하거나 소득금액증명을 신청하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럼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을 대신할 소득금액증명은 어떻게 발급받으면 될까요?

소득금액증명은 민원24 또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반드시 본인인증이 되야 하므로 자신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홈택스 사이트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세금종류별 서비스에 표시되어 있는 원천세 메뉴를 클릭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원천세의 여러가지 메뉴 중 민원증명 메뉴 아래 소득금액증명이라는 메뉴가 보이시나요?

이 메뉴를 클릭하세요.

소득금액증명신청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나옵니다.

자신의 인적사항을 확인하고 한글로 발급받을지, 영문증명서를 받을지, 증명구분, 과세기간, 사용용도, 제출처 등을 클릭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이니까 증명구분을 근로소득자용 으로 체크해야 됩니다.

 

수령방법을 인터넷발급으로 설정해서 프린터 출력을 하면 됩니다.

인터넷열람은 화면조회만 되므로 그걸 출력하면 법적인 효력이 없답니다.

아래와 같이 본인이 신청한 인터넷접수목록에서 민원접수번호를 클릭하여 생성되는 화면의 서류를 인쇄하면 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 소득금액증명 인터넷발급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하는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본인이 확인용이 필요한지 제출용이 필요한지 정확히 확인한 다음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바쁜 생활속에서 잠시 시간을 내어 일 처리 하러 갔는데 서류 한장때문에 다시 오가야 하면 정말 짜증나잖아요.

 

이상으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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